드라마 촬영의 명소 완도 청해포구 촬영장
완도 청해포구 촬영장은 드라마 해신 이후 대왕세종, 정조이산, 주몽, 대조영, 태왕사신기, 서동요, 신돈, 사랑의 선율, 순옥이, 영화 명량, 해적 등이 촬영되는 등 완도 청해포구촬영장은 영상종합문화센터로서 지속적으로 TV 드라마 촬영이 진행되고 있어 생생한 TV 드라마의 현장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.
촬영장 곳곳에는 교육과 체험에 필요한 귀한 자료들이 있습니다. 1만여 년 전에 화석으로 변한 규화목, 수십 종의 각종 수목과 분재, 기암석, 석상, 사진 자료 등이 상세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는 교육과 체험의 공간입니다. 촬영장 내 옛스런 초가 지붕 저잣거리와 돌담 길을 따라 가면 공작새, 금계, 은계, 꿩, 물고기 등이 있어, 직접 먹이를 주며 동물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. 또한 고시대 TV 드라마 의상 체험, 제기 차기와 옛 선조들이 놀이한 투호, 링던지기 등 전통 민속 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.
바다를 가득 적시는 서남해의 짙은 노을과 아침 물 안개 속으로 햇님이 살포시 고개를 내미는 이 곳, 촬영장은 해넘이와 해돋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한 폭의 그림같은 곳입니다. 밀려오는 부드러운 파도소리를 바다의 신선한 내음이 시기하는 천연의 휴식 공간입니다. 휴게소 목재 테라스에서 한 잔의 차와 한 움쿰의 청정 자연을 훔쳐가세요. 오늘의 시간을 촬영장 조각 공원 포토존에서 담아, 특별한 추억을 만드세요.